햇살론뱅크 자격조건과 후기에 대해서

대출규제는 점점심해지고 금리마저 불안정한 상황에서 햇살론은 취급은행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4가지를 들 수 있다. 직장인들을 대상으로한 대출과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한 대출 , 그리고 금융권 진행이 어려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까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아래를 클릭하면 주요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1. 햇살론15, 근로자햇살론
  2. 새희망홀씨
  3. 정부지원 대환대출
  4.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햇살론뱅크는 “전부 다 이용할 수 있냐?” 라고 질문을 한다면 대답은 ‘아니오’이다. 햇살론뱅크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단 한가지라도 사용하고 있을때 자격조건에 적합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해할 내용이 많은 햇살론뱅크의 세부내용과 많이 찾는 질문들을 한번 중점적으로 다뤄볼 예정이다.

햇살론뱅크 상세내용

구분지원내용
대출대상정책서민금융상품 1년이상 이용하거나 현재도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는자 또는 상환후 1년이상 경과하지 않는사람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택
보증료연 0.9~ 2.0%이었지만
대출규제가 심해지면서 연 4.9% ~8.0%으로 인상
협약된 은행에따라서 금리가 다름
소득,신용요건신용평점 무관한 사람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금리가 인상 된이유?

지금 현재 대출시장을 살펴보면 1금융권 대출자체가 어렵기때문에 2금융권 저축은행으로 몰리는 가운데 2금융권 대출만 살펴봐도 조기마감된 금융사가 상당히 많다.

그리고 근로자 햇살론,햇살론15 같은경우도 수탁으로 운영하던 저축은행들이 자금난을 겪어서 조기마감 했기때문에 햇살론뱅크로 대출이 몰리고있어서 금리가 인상됬다고 한다.

햇살론뱅크 협약은행

햇살론뱅크는 총 13개의 은행에서 진행이되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뱅크를 신청할 수 있지만 가조회해서 한도가 나오는지 알아볼 수 있다.

하지만 가조회로 한도가 잡힌다고 승인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승인율을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신청하는게 승인율이 높다.

추가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뱅크가 부결이 났다고 하더라도 다른 금융사가 부결이 나는 것은 아니다.

bnk경남은행광주은행kb 국민은행ibk 기업은행
nh 농협은행DGB 대구은행BNK 부산은행SH 수협은행
우리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하나은행
신한은행

신청방법과 준비서류

햇살론뱅크는 당연히 무직자는 불가능하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일 경우 신청을 할 수 있다. 4대보험 가입 후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 기본 조건이다.

그리고 실직으로인해서 다시 취직을 한경우 마찬가지로 국민연금 ,건보료 납부횟수가 3개월이상이 되야 조건이 형성된고 증빙서류는 보증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것이 인정이 된다.

준비서류

  1. 재직증명서
  2.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서
  3.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4. 소득금액 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5. 3개월 급여가 입금된 통장내역
  6. 입금 대장 , 갑은세원천징수확인서(사업자)

신청방법

햇살론 뱅크를 신청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 주거래 은행 방문
  2.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시스템이용

많이하는 질문, 그리고 후기

가조회는 의미가 없나요?

보통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가조회를해서 한도가 산출된 상황이면 대출이 되실거라고 생각하지만 이때 본인의 기대출현황과 신용도를 알아봐야합니다.

예를들어 연봉이 3000만원정도이신데 채무가 5500만원이상 된다면 부채비율이 200%가까이 되기때문에 기대출과다로인해서 대출이 불가능한 상황이며 이런분들은 부채를 통합하는 채무통합대환대출을 이용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소득증빙이 가능한 프리랜서입니다.

4대보험이 가입된 직장인만 햇살론뱅크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햇살론뱅크의 기본조건을보면 정부지원대출을 6개월이상 이용한사람에게 대출이 해당됩니다. 프리랜서로 3.3% 소득세를 납부하고 있고 지금 현재 근로자햇살론이나 햇살론15를 이용중이시라면 프리랜서라도 햇살론뱅크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2개와 햇살론뱅크가 중복이되나요?

근로자햇살론(생계형), 햇살론15를 이용중이더라도 햇살론뱅크는 신규대출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때 중요하게 여기는건 대출이용기간에 3-5일 단기연체내역이라도 대출내역이 있었다면 햇살론뱅크는 이용 불가합니다.

햇살론뱅크 추가대출도 가능할까요?

많이하는 질문중에 햇살론뱅크가 한도가 2000만원이 잡혀서 이중에서 1000만원을 대출 받았는데 추가로 더 필요하여 1000만원을 추가로 대출받을 수 있을지에대해서 질문이 되게 많았습니다.

하지만 2천만원이 잡혔을때의 내 신용도와 햇살론뱅크를 일부 받은 내 신용도는 확실히 다르기 때문에 아예 안나오시는분들이 대부분이며 신용이 괜찮다면 300만원에서 500만원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플을통해서 가조회해서 한도가 500정도 잡힌다고 하더라도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부결날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햇살론 뱅크 후기

  • 기대출 과다자는 지원 불가능하다.
  • 대부업 이용 때문에 부결이 났다.
  • 초기 심사 불가를 통보받았다.
  • 일부은행은 기대출이 2금융권 대출이 있으면 심사자체를 안한다
  • 오히려 새희망홀씨 승인율이 높은 것 같다.
  • 요구하는 서류가 너무 깐깐하다.
  • NH농협은행은 햇살론 뱅크 승인율이 높다.

같이 읽으면 좋을 만한 글들

  1. 대부업체 대출 순위
  2. sbi저축은행 대출에 대해서
  3. ok저축은행 대출에 대해서
  4. 웰컴 저축은행 대출에 대해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