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대출 후기와 자격에 대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보통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새 희망 홀씨, 햇살 론, 안전망 대출, 채무통합 대환대출 등 이렇게 3가지로 나누는데 대출상품마다 요구하는 자격조건이 전부 다르며 새 희망홀 씨는 취급하는 금융사가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대출 규제로 인해서 부결 사유는 점점 다양해지고 내가 과연 새 희망 홀씨를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은 햇살론과 조건이 매우 동일하며 4대보험 가입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조건이 갖춰저 있습니다.

대출대상연 소득 3,500만원 이하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20
대출한도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금리연 10.5% 내외측정
금융사마다 상이

새희망홀씨 장점

새 희망 홀씨 대출은 1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대부업, 2금융권 부채를 통합하실 조건이 되다면 1금융권으로 저금리로 대환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며 신용등급도 일시적으로 상승됩니다.

만약 부채를 통합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면 제가 작성한 채무통합 대환대출 관련된 내용도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진행전 주의사항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정부를 사칭으로 한 저금리 대출 같은 문자가 날라오지만 새 희망 홀씨나 햇살 론 같은 정부 지원 대출은 절대로 먼저 연락을 해서 대출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필요 서류

자영업자, 급여소득자, 프리랜서들에게 요구하는 서류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영업자, 개인사업자1. 종합소득세, 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2. 연금납부확인서
3. 소득금액증명원
1.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직장인 , 근로자1. 근로소득원천징수부
2. 갑근세원천징수확인서
3.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4. 소득금액증명원
5. 건강보험납부확인서
프리랜서1. 건강보험납부확인서
2. 국민연금납부확인서
3. 소득금액증명원
4.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새 희망 홀씨 1, 2 차이는 있을까?

새 희망 홀씨를 받을 때 보며 면 1번과 2번이 두개로 나누어지는데 두 개다 같은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 개다 6%~10.0% 금리로 기존 대출 포함해서 채무와 연봉을 비교해 100% 내에서 대출을 해주고 있으며 주거래은행마다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슷한 것으로 햇살 론 자체도 금리 8%에 1000만~1500 만한 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취급하는 금융사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금융사는 총 6곳이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많이하는 질문과 부결사유

새 희망 홀씨를 완납하고 1금융권 채무가 있는 상태에서 신청할 경우

새 희망 홀씨 같은 정부 지원 대출은 서민들을 위해서 특히 부득이하게 대부업이나 2금융권 채무가 있는데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 대출을 해주지만 1금융권 직장인 신용대출이 있는 경우 새 희망홀 씨는 불가능하며 햇살 론으로 신청을 해보셔야 합니다.

기대출이 얼마나 있어야 부결이나요?

사람마다 신용점수와 기대출 현황 재직기간 연봉 등이 다르지만 새 희망홀 씨는 기대출이 보통 3,000만 원 초과라면 대부분 부결 납니다. 차라리 이런분들은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신청해보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새 희망 홀씨 추가 대출은 가능한가요?

새 희망 홀씨를 받으신 후 꾸준히 연체 없이 상환하셨고 200~300만 원이 남았을 경우 지금 받았던 금융사의 새 희망 홀씨 말고 타 금융사를 신청해 보시면 충분히 신청할 수 있으며 높은 승인율로 원하는 한도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미가입 프리랜서는 불가능한가요?

네 불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햇살 론 15 특례, 일반보증‘이런 것들로 신청을 해보셔야 승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희망 홀씨 대출 후기나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신 내용을 기반해서 팩트로 작성하였고 문서의 오류나 다른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